누구도 걸리고 싶지 않지만, 누구나 걸릴 수 있는 병 ‘치매’ 더 이상 65세 이상 고령층에게만 해당하는 병이 아니다?! 10년 전에 비해 조기 치매 환자 수가 약 3.6배나 증가함에 따라 나이를 불문하고 누구나 피할 수 없는 질병이 되었는데. 더군다나 요즘 같은 환절기엔 혈관이 수축해 혈관성 질환이 증가하면서 혈관성 치매의 발병률까지 늘어나는 추세! 치매의 그림자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없을까?
9년 전 갑작스러운 심장마비로 남편을 떠나보낸 정순자 씨(84세). 동네에서 알아주는 잉꼬부부였던 만큼, 그 빈자리를 견디지 못하고 1년 만에 치매에 걸리고 마는데. 그렇게 아이 때로 돌아간 순자 씨의 엄마가 된 딸 정갑순 씨(59세). 잘 다니던 직장도 포기하고, 하루 24시간 어머니만 보살피기 시작한 지 5년째! 최근 들어 엄마의 엄마가 된 딸의 걱정이 더 깊어지고 있다는데... 설상가상 본인의 건망증까지 심해지며 어머니를 더 모시지 못하게 될까 두렵기 때문! 혈액순환 장애로 유전성 치매뿐만 아니라 혈관성 치매까지 걱정인 그녀를 불안의 늪에서 구하기 위해 순정 닥터들이 나선다.
한편, 70세 나이라곤 믿기 힘든 최강 동안 팝스타 이오옥 씨(70세). 그 흔한 잔병치레 하나 없이 은퇴를 맞이하고, 어린 시절부터 키워온 가수의 꿈에 도전해 똑! 소리 나는 밴드 보컬로 활동 중이다. 어머니가 치매를 앓았던 탓에 식습관부터 생활 습관까지 뇌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그녀! 노력이 빛을 발해 인지선별검사 결과 6가지 항목 모두 만점을 받으며 남다른 뇌 건강을 자랑하는데! 처음 듣는 노래 가사를 10분 만에 외우고, 10가지가 넘는 식자재를 리스트 하나 없이 척척 골라 올 만큼 유전을 극복하고 자타공인 뇌 미인으로 거듭난 그녀의 특별한 뇌 건강 비결을 공개한다.
다른 회차 보기
추천 영상
댓글
댓글 0개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SNS 회원정보 입력
이름
이메일
@
연락처
-
-
※ 주의사항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구매자 확인이 안될 경우 환불, 또는 결제 취소가 불가하며,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채널A의 각종 서비스를 사용하여 인터넷에 올려진 정보를 얻고자 하실 때에는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채널A가 제공하는 모든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여 연결(링크)된 사이트에 수록되어 있는 정보 중에는 회원의 개인적인 판단에 따라 불쾌감 또는 피해를 주는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채널A의 각 사이트 및 동호회 서비스 등에서 채널A 사이트 외부로의 링크 결과 열람하시는 사이트에서 현행 국내법상 불법이거나, 사회의 일반통념, 질서 및 미풍양속 등에 어긋나는 내용을 사전에 차단 하는 것과 관련하여 채널A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채널A는 네트워크에 링크된 모든 사이트에 수록된 자료의 정확성이나 상표법, 저작권법 등의 관계 법령의 준수 여부에 대하여 어떤 책임도 부인합니다.
회원님들께서는 채널A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 웹사이트 또는 제3자에 의하여 채널A네트워크 상에서 작동되거나 제공되는 모든 정보, 상품들은 채널A의 통제 권한 밖에서 제작, 게시 및 작동되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들이 복제 인용 등의 방법으로 채널A 사이트 안에 다른 사이트의 콘텐츠를 제공하였을 경우, 콘텐츠의 내용은 제3자에 의하여 개발되었고 회원에 의해 게시되었므로 채널A의 책임 여부와는 무관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채널A가 스스로 제공하는 콘텐츠에 관하여는 위에 열거된 법령과 혹시 누락된 법령일지라도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채널A의 서비스에 관하여 일반적 혹은 관계 법령의 준수에 관한 조언을 하고자 하실 때에는 언제나 홈페이지에 게시된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